훈련/교육

"네 하나님 여호와 경외하기를 배우게 할지니라" (신31:13)

HOME > 훈련/교육 > 제자훈련

제자훈련



'제자훈련'이란?

주님의 마지막 명령인 '제자삼아 가르쳐 지키게 하라'는 지상명령을 따라 1년동안 10명 내외의 성도들이 공동체적 훈련을 경험하는 과정입니다. 이 기간동안 주님을 따르는 제자로서 갖추어야 할 인격과 삶을 배우게 됩니다.
말씀대로 살며 예수님처럼 살기를 소망하는 간절한 열명이 동역자와 함께 하는 훈련을 통해 실제 삶으로 구현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부름받은 성도이자 보냄을 받은 제자로서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훈련을 통해 평신도 지도자로 새롭게 사역하기를 사모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교육기간

11월에 제자훈련이 지원하시면 12월 한달동안 인터뷰의 과정을 거쳐서 훈련받으시기 가장 좋은 시기를 찾게 됩니다.
바로 훈련을 하면 좋겠다고 판단이 되신 분들은 1월중에 오리엔테이션을 받으시고 2월 말에 훈련을 시작하게 됩니다.
2월부터 7월 중순까지 1학기중에 1권과 2권의 과정을 마치시고 8월말에 2학기를 시작하여 12월 초에 마무리하고, 12월 중순 수료예배를 통해 전 과정을 마치게 됩니다.

교육대상

기독교인으로 삶을 시작하신지 3년이상 되시고 예안교회에서 구역 및 섬김부서에 소속되어 1년이상 경험하신 분들에 한해서 훈련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것을 규정으로는 세례받은지 3년, 등록하고 구역예배를 꾸준히 참여하신지 1년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구원받은 뜨거운 감격이 3년 이상의 삶을 통해 잘 다듬어진 분이 훈련을 받으시는 것이 훈련의 목적과 효과에 적합합니다. 또한 구역생활은 영적으로 성장이 일어나는 시간이며, 예안교회가 어떤 곳인지, 평신도 지도자인 구역장은 어떤 역할을 하는 분인지를 몸으로 체험하는 시간입니다.
적어도 1년 이상의 시간은 훈련을 받으시기에 적합한 영적 성장을 이루어줄 것입니다.

교육장소

매주 화요일 오후 7시30분 비전센터 2층에서 진행됩니다.
서로의 마음을 오픈하면서 가정, 자녀등 서로의 형편과 상황이 모두 나누어지는 가운데 어느덧 마음을 나누며 하나가 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교회 공동체가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지 그리고 그 안에서 기도의 동역자로 하나가 된다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체험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교육진행

숙제점검과 찬양, 기도, 그리고 말씀을 깊이 나누는 공과시간과 간식을 나누기도 하며, 식탁의 교제와 산책등 교육하는 분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더욱 하나가 되는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교육주관부서

제자훈련은 예안교회의 가장 중요한 훈련이며 교회의 근간이 되는 중심축이 되는 훈련입니다.
따라서 교육을 전적으로
(남,제자반) 오주환 담임목사님과
(여,제자반) 김단순 사모님께서
모든 역량을 다해 훈련자를 돕고 섬기며 전반적인 교육을 주관하여 진행합니다.